기술지원 > Install Guide

Xpedition Standard /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?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?
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.
Xpedition Standard /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,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.


PADS 데모로 실행될때(Floating Type)

페이지 정보

2014-12-05 15:52  |  Posted By ED&C

본문

1     네트워크 연결 확인 (Client PC에서 확인)
서버와의 네크워크 연결 확인 – 명령프롬프트에서 “Ping Hostname or IP”

  1. 시작 –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“cmd”를 검색합니다.
    1-1
  2. 아래와 같이 dos창이 열리면 “Ping Hostname or IP”를 입력하여 Network 상황을 확인합니다.
    1-2
  3. 손실이 있는지 확인하고, 위의 이미지 처럼 보냄과 받음이 일치하면 네트워크상의 문제는 없습니다.
    (손실(Loss)이 있을 경우 Network을 먼저 연결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)

2.     USB Lock 키 확인 (Server PC에서 확인)

  1. License 파일과 USB Lock이 일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 먼저 USB키가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. 사용 중엔 USB Lock이 항상 꽂혀 있어야 합니다. 시작 – 모든 프로그램 - Mentor Graphics Licensing – Lmtools를 실행합니다.
  2. System Setting 탭으로 이동하여 FLEXID에 USB키가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 (인식되지 않을 경우, Driver 설치 파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)
    1-3

 

3.     라이선스 유지보수 및 만료날짜 확인 (Server PC에서 확인)

  1. 시작 – 모든 프로그램 – Mentor Graphics Licensing – Lmtools를 실행합니다. Config Service탭으로 이동하여 Path to the license file에 라이선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.
    Browse를 눌러 파일 형식을 .dat 또는 All files을 선택하여 라이선스 파일을 검색합니다.( .txt, .dat 의 확장자의 License파일을 지정 합니다.)
    1-4
    1-5
  2.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장 또는 노트패드로 오픈 합니다.
    1-6INCREMENT 구문에서 앞에 있는 날짜가 유지보수 만료일, 뒤의 날짜가 라이선스 만료일 입니다. 2014.020 : 유지보수가 2014년 2월까지 입니다. 17-may-2014 : 라이선스 만료일 이 2014년 5월 17일 입니다. FLEXID=9-XXXXXXX : USB Key 번호입니다.

라이선스 만료일이 지났을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고, 데모로 실행됩니다. 만료일이 지난 라이선스는 설치하셔도 사용이 되지 않으므로, Mentor SupportNet 홈페이지나, 이디앤씨로 연락 주시면 갱신된 라이선스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4.     환경변수 확인 (Client PC에서 확인)

  1.  라이선스 파일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. 내 컴퓨터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“속성”을 선택합니다.
    1-7
  2.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 합니다.
    1-8
  3. 환경 변수를 클릭합니다.
    1-9
  4. 시스템 변수에서 MGLS_LICENSE_FILE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변수값(라이선스 경로)을 확인합니다. (변수값이 여러 개인 경우,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라이선스를 검색하므로 PADS실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)
    4-4
    4-5

5.     Server 동작 확인 (Server PC에서 확인)

5-1. Log File 확인 방법

  1. 시작 – Mentor Graphics Licensing – Lmtools 를 실행합니다.
    5-1
  2. Config Servirces탭으로 이동하고 View Log..을 클릭하여, 아래와 같이 Feature들이 올라오는지 확인합니다. 구매한 제품에 따라서 Feature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.
    5-2
    5-3
  3. Feature가 제대로 올라오지 않을경우 Start/Stop/Reread탭으로 이동하여 Stop -> Start Server를 눌러 왼쪽 하단의 Successful 메시지를 확인합니다. (Successful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면 서버가 정상동작 되지 않는 것이므로, 다음 장을 확인해봅니다.)
    5-4
  4. Help – About을 눌러 LMTOOLS의 버전을 확인합니다. (최소 11.10 버전)
    http://www.ednc.com/wp/wp-content/uploads/2013/01/pcls_v9.6.6.2.zip
    5-5

5-2. mgcld. Lmgrd 실행 확인

  1.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위치하고,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“작업 관리자 시작”을 선택합니다.
    6-1
  2. 프로세스 탭으로 가서 LMGRD.EXE 2개, Mgcld.exe 1개의 동작을 확인합니다. 다른 제품의 LMGRD도 포함되어 있을수 있으니 대문자로된 LMGRD.EXE로 검색바랍니다.
    6-2

    -       동작하지 않을 경우

    • 백신을 확인합니다.
    • 자체 보안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. (라이선스 파일에 Server Host Name 변경 후 저장시 잠김파일이 되어도 안됩니다.)
    • 윈도우 날자 및 시간이 맞는지 확인합니다.



[이 게시물은 ED&C님에 의해 2017-09-18 09:07:06 FAQ에서 이동 됨]
Comments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제품 문의
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.
제품문의
Support Topics